제작변경 OutfitStudio의 활용 1/2 2018/11/08 20:57 by GIGADEUX

아웃핏 스튜디오로 의상 만들기

아웃핏 스튜디오는 의상을 편집하는 용도로 만들어졌지만 새로운 의상을 만들기도 가능하다.
여기서는 3가지 의상을 조합하여 새로운 의상을 만들것이다.




준비물은 다음과 같다.

1. 바닐라 Leather Armor (레더아머).

2. 바닐라 Mantled College Robes (견습마법사 로브)



5. aMidianBorn Leather Armor (레더아머 2k텍스쳐. 없어도 됨)
https://www.nexusmods.com/skyrim/mods/22065







레더아머와 견습마법사 로브는 BSA_Browser로 추출하면 된다.

BSA Browser 사용법




NifSkope에서 Luxurious Seduction부터 수정할 것이다.
0과 1의 2개의 체중파일이 있는데 필자는 슬림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 0을 위주로 한다.





필요한 텍스쳐로 경로를 바꿔준다.




수정할 메쉬를 우클릭하여 UV Editer로 들어간다.




UV맵의 크기를 줄이거나 변형해서 필요한 형태를 만든다.




원하는 형태를 만들고 저장해준다.

요리를 할때 재료를 손질해서 모아두고 시작하는 것 처럼 각각 별도로 저장하여 하나로 합칠 것이다.




추출했던 레더아머를 아웃핏 스튜디오로 불러온다.




불필요한 메쉬는 지워준다.




마스크툴로 지울 부분을 선택해준다.





버텍스를 삭제할때 적색이 아닌 녹색이 해당되기에
Ctrl+I로 선택 영역을 반전해야한다.




Shape - Delete Vertlces 메뉴를 클릭해준다.




불필요한 부분이 삭제되었다.




Export - To NIF 메뉴로 저장한다.




견습마법사 로브 데이터를 불러온다.




이 의상에서는 바지를 추출할 것이기에 바지를 마스크로 칠해준다.




바지 이외의 부분들은 삭제한다.




무릎 아래쪽도 삭제하였고 피부메쉬도 삭제하였다.
NIF파일 내보내기로 저장한다.




저장해둔 3개의 파일들을 합쳐준다.
합쳐줄때는 Import 메뉴를 사용하거나 드래그해서 넣어줘도 된다.

3개의 의상이 체형과 맞지 않아 따로 논다.
지금부터 합쳐진 의상들을 다듬어줘야 한다.








다음페이지로 이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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